(사진=뉴시스, 김원효 트위터)
김원효는 지난 21일 자신의 트위터에 특정 자동차 브랜드를 언급하며 “왜 만날 내 코너에 나오는 유행어를 내 허락도 없이 성우 목소리로 녹음해서 광고하는 거지?”라며 “돈이 많이 없는 회사는 아닐 텐데…음…내가 두 번은 참는다. 한 번 더 하면 혼난다”라며 유행어 사용에 대한 단호한 의사를 밝혔다.
앞서 김원효는 KBS2 ‘개그콘서트-하극상’에서 개그맨 최효종의 “~데도”라는 말에 특유의 사투리 억양을 살려 “맞나 안맞나”라고 대꾸하며 유행어를 만들었다.
실제 김원효가 지적한 자동차 광고를 보면 “차 값 보다 수리비가 더 나오는데도? 그러면 당장 갈아타야지. 맞나 안맞나”란 문구가 나와 그의 유행어를 차용한 것으로 보인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이건 김원효 유행어를 차용했다고 밖에 볼 수 없다" "한번 더하면 때치한다니 귀엽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