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H는 닮은꼴 연예인을 찾아주는 엔터테인먼트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푸딩얼굴인식’에서 ‘닮은꼴 배틀’기능 등을 추가한 업그레이드 3.0버전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닮은꼴 배틀’은 2~4명의 얼굴사진으로 특정 연예인과 가장 닮은 사람은 누구인지 경쟁을 벌이는 게임이다. 예를 들어 연예인을 가수 ‘수지’로 선택했다면 우리 중 ‘수지’와 가장 닮은 사람을 순위별로 보여준다.
또 연예인 검색기능도 강화됐다. 비교하교자 하는 연예인을 직접 검색해 볼 수 있고 해당 연예인의 다양한 사진 중 한 장을 선택해 닮은꼴 배틀을 할 수 있다. 같은 연예인이라도 인물의 표정 및 포즈에 따라서 각기 다른 결과가 나올 수 있고 한 장의 사진에 다수의 사람이 찍혔더라도 이를 모두 인식할 수 있도록 기능을 업데이트해 이용편의성을 향상시켰다.
트위터나 페이스북, 카카오톡 등 다양한 SNS 및 메신저 앱으로도 전송이 가능해 주변 지인들과 자신의 닮은꼴 연예인 및 배틀 결과를 빠르게 공유 할 수 있다.
KTH 한동우 푸딩얼굴인식 PM은 “국민 앱으로 자리잡은 ‘푸딩얼굴인식’은 스마트폰을 이용해 간단히 사진을 찍는 것만으로도 주변 사람들과 웃음을 나눌 수 있게 해준다”면서 “이번 개편 이후 ‘닮은꼴 배틀’이 많은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 모임에서 한번쯤은 꼭 해보는 놀이로 자리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