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60인치 시네마3D 스마트TV 국내 출시

입력 2012-09-10 11: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60·65·72·84형까지 다양한 라인업 구축해 대형 TV 시장 공략

LG전자가 60인치(151cm) 크기의 시네마3D 스마트TV를 신규 출시하며 대형 프리미엄 TV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기존 55인치와 65인치 제품 사이에 신규 라인업을 추가해 다양한 고객 수요에 부응하고, 확대되고 있는 대형 TV시장에 적극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출시한 60인치 시네마3D 스마트TV는 최고급 모델(60LM9600)과 대중화 모델(60LM6450) 두 종류다. 두 모델 모두 최신 ‘시네마스크린(CINEMA SCREEN)’ 디자인이 적용됐다. 베젤(테두리) 두께가 제로에 가까워 3D 몰입감을 극대화한 시네마스크린은 올해 출시한 LG전자의 고급 TV 라인업에 적용한 디자인이다. 제품 가격은 60LM9600 모델이 670만원, 60LM6450 모델이 550만원이다.

LG전자는 3D 시청 시 몰입감이 강조되고 베젤이 얇은 디자인이 대세로 떠오름에 따라 기존 TV보다 큰 대형 제품의 수요가 확대될 것으로 판단했다. 이에 이번 60인치를 비롯해 기존 65/72인치, 지난 8월 출시한 세계 최대 84인치 UD TV 등 다양한 대형 제품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인 디스플레이서치는 최근 전세계 60인치 이상 대형 TV 시장은 올해 254만대에서 오는 2015년 492만대로 2배 가까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했다.

LG전자는 이달 말부터 아시아, 중동 아프리카를 시작으로 해외 시장에도 60형 시네마3D 스마트TV를 확대 출시한다. 눈이 편하고 안경이 가벼운 시네마 3D 기술력, 콘텐츠 몰입도와 입체감을 높여주는 혁신적 디자인을 앞세워 대형 TV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LG전자 HE마케팅담당 이태권 상무는 “지난 8월 세계 최대 84형 UD TV 출시에 이어 이번 60형 시네마3D 스마트TV를 통해 ‘대형 TV도 역시 LG’ 이미지 구축에 본격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신라면·빼빼로·불닭까지...뉴욕은 지금 K푸드 앓이중[가보니(영상)]
  • 수험생 정시 입결 활용 시 “3개년 경쟁률·충원율 살펴보세요”
  • 트럼프, 2기 재무장관에 헤지펀드 CEO 베센트 지명
  • 송승헌ㆍ박지현, 밀실서 이뤄지는 파격 만남…영화 '히든페이스' [시네마천국]
  • 강원도의 맛과 멋을 모두 느낄 수 있는 '단단단 페스티벌' 外[주말N축제]
  • 野, 오늘 4차 주말집회…‘파란 옷, 깃발 금지' 먹힐까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5,892,000
    • -0.97%
    • 이더리움
    • 4,728,000
    • +2.94%
    • 비트코인 캐시
    • 708,000
    • +4.81%
    • 리플
    • 2,046
    • -0.29%
    • 솔라나
    • 355,600
    • +0.45%
    • 에이다
    • 1,472
    • +10.93%
    • 이오스
    • 1,062
    • +8.26%
    • 트론
    • 296
    • +6.09%
    • 스텔라루멘
    • 679
    • +62.05%
    • 비트코인에스브이
    • 97,450
    • +4.84%
    • 체인링크
    • 24,250
    • +12.63%
    • 샌드박스
    • 577
    • +16.3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