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인터랙티브, 광고 보고 돈 버는 앱 ‘나인스애드’ 출시

입력 2012-09-10 10:2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온라인 광고 전문기업 네오인터랙티브는 사용자들이 스마트폰을 통해 전달되는 광고를 보면 소액의 적립금을 소비자에게 되돌려 주는 방식의 '나인스애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여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앱을 통해 사용자는 간단한 절차를 밟아 회원으로 등록하면, 사용자의 연령이나 성별에 어울리는 광고가 스마트폰으로 자동 전송되고 광고주는 광고 노출 시간에 비례하여 이용자에게 광고 단가의 20%를 적립금으로 지급하게 된다.

기존의 광고 관련 앱은 광고 시청 후 퀴즈를 풀거나 일회적인 적립금을 주는 방식이었고 적립금을 대가로 사용자의 신상 정보를 요구하는 등 번거로운 절차가 문제점으로 지적되곤 했다.

하지만 새로 출시된 이 앱은 사용자가 별도로 실행하지 않고도 스마트폰 사용자가 ‘화면 잠금’을 해제하는 순간부터 즉시 사용자에게 광고가 노출되고 노출된 해당 광고의 포인트가 지속적으로 적립되는 새로운 시스템이다.

광고를 통해 적립한 포인트는 사용자가 현금이나 기프티쇼로 교환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주변의 어려운 아이들을 위해 기부도 가능하다. 현재 초록우산어린이 재단과 협약이 진행 되어, 기부된 적립금과 수익금의 일부가 초록우산어린이 재단을 통해 생활이 어려운 아이들을 위해 쓰여질 예정이다.

네오인터랙티브의 김성우 대표는 “나인스앱을 통해 광고주는 정확한 고객층을 공략해 광고 효과는 높이고 비용은 절감할 수 있다”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교통비 또 오른다?…빠듯한 주머니 채울 절약 팁 정리 [경제한줌]
  • 기본으로 돌아간 삼성전자…'기술-품질' 초격차 영광 찾는다
  • "비트코인 살 걸, 운동할 걸"…올해 가장 많이 한 후회는 [데이터클립]
  • 베일 벗은 선도지구에 주민 희비 갈렸다…추가 분담금·낮은 용적률이 ‘복병’[1기 선도지구]
  • [2024마켓리더대상] 위기 속 ‘투자 나침반’ 역할…다양한 부의 증식 기회 제공
  • 어도어ㆍ빅히트, 쇄신 바람 불까…위기 속 등장한 '신임 대표'들 [이슈크래커]
  • “117년 만에 폭설도 못 막지”…올림픽파크포레온 1.2만 가구 입주장 개막에 '후끈' [르포]
  • 목소리 높이는 소액주주…상법개정안 가속 페달 달까
  • 오늘의 상승종목

  • 11.2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0,064,000
    • -0.18%
    • 이더리움
    • 4,758,000
    • +0.81%
    • 비트코인 캐시
    • 694,000
    • +1.61%
    • 리플
    • 1,988
    • +1.33%
    • 솔라나
    • 324,200
    • -0.67%
    • 에이다
    • 1,358
    • +3.43%
    • 이오스
    • 1,115
    • -1.68%
    • 트론
    • 278
    • +1.83%
    • 스텔라루멘
    • 685
    • +7.2%
    • 비트코인에스브이
    • 91,800
    • -1.24%
    • 체인링크
    • 25,130
    • +5.81%
    • 샌드박스
    • 861
    • -0.9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