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g:SIZE400]동부화재는 일반보험업무까지 가능한 모바일 전자서명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11일 밝혔다.
'모바일 전자서명'이란 기존의 상품설명서, 청약서 등 종이문서에 자필 서명하는 방식과는 달리 스마트패드를 통해 계약에 필요한 서명을 하는 것을 일컫는다.
이번에 오픈한 동부화재 전자서명 시스템의 가장 큰 특징은 업계 최초로 IOS및 Android운영체계를 모두 지원해 갤럭시노트, 갤럭시탭, 아이패드 등 다양한 태블릿PC에서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또한, 기존 보험가입 및 설계를 위해 고객으로부터 서면으로 받아야 했던 '개인(신용)정보 동의서' 등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로 직접 촬영해 등록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설계사가 사무실 복귀 없이 현장에서 필수서류 징구, 등록, 설계, 청약, 전자서명, 수납 등의 과정을 한번에 처리할 수 있도록 했다.
동부화재 관계자는 “전자서명시스템이 구축됨으로써 설계사들이 서류 및 업무처리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어 궁극적으로 고객을 위해서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해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