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명 ‘L9000’은 오래 가는 흡입력의 ‘롱 래스팅(Long Lasting)’과 ‘럭셔리(Luxury)’의 ‘L’과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제품 시리즈 넘버인 ‘9000’을 의미한다.
삼성전자는 “이번 제품은 멀티 사이클론 먼지통을 채용해 흡입된 먼지와 공기를 ‘큰 먼지방’과 ‘6개 미세 먼지방’에서 두 번 걸러 내 미세먼지를 99.7%까지 잡아내는 혁신제품”이라며 “또 원터치로 마루바닥용, 카펫용 브러시로 손쉽게 전환 하는 ‘투스텝 브러시’를 적용해 상황에 맞는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공기 흐름이 최적화 되도록 새롭게 설계 돼 오래 사용해도 높은 흡입력을 제공하며 메탈 소재에 컬러를 입힌 독창적인 디자인까지 구현해 프리미엄 청소기의 가치를 더욱 높였다.
삼성전자는 “특히 먼지를 걸러내는 헤파필터와 제균 기능의 은나노, 냄새를 제거하는 활성탄, 항균 기능의 제올라이트 등 4중 필터를 채용해 먼지는 물론 냄새, 진드기, 곰팡이, 꽃가루까지 걸러 내 실내를 더욱 쾌적하게 만들어 준다”고 강조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전략마케팅팀장 엄영훈 전무는 “‘L9000’은 강력한 흡입력의 유지를 위하여 제품구조를 새롭게 만든 혁신적인 진공청소기”라며 “삼성만의 프리미엄 혁신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L9000’ 제품은 ‘바이올렛 글램’과 ‘페일 골드’등 두 가지이며, 가격은 55만~ 59만원 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