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이 뮤지컬 공연과 함께 하는 이색 채용설명회를 열였다.
19일 서대문 소재 문화일보홀에서 가진 이번 채용설명회는 1부 뮤지컬 공연과 2부 선배와의 토크콘서트로 진행됐다.
특히 1부 뮤지컬 공연은 취업과 관련된 다양한 스토리를 하나금융에 맞게 뮤지컬 형식으로 엮어 전문 뮤지컬 배우와 하나금융그룹 소속 관계사 선배사원들이 함께 개그콘서트 형식의 면접 상황극도 삽입해 자칫 긴장하기 쉬운 채용설명회를 즐기는 이벤트로 변모시켰다.
또한 2부 선배와의 토크콘서트는 하나금융그룹 소속 관계사의 입사선배들과 객석의 지원자가 함께 꾸미는 채용 TIP 토크 시간으로 지원자가 궁금해 하는 구체적이고 진솔한 대화가 오고 가는 시간으로 의미 있는 생생한 채용정보를 전달하는 장이 됐다.
아울러 하나금융은 이번 ‘뮤지컬과 함께 하는 채용설명회’ 동영상을 페이스북 등 SNS채널에 올려서 전국에 있는 많은 취업지원자들이 자세한 채용정보를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관련 하나금융지주 인사전략팀 관계자는 “일반적인 PT형 주입식 채용설명회가 아닌 특색 있고 재미있는 뮤지컬 형식의 채용설명회를 통해 취업지원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하반기 하나금융그룹 인재 공동채용은 19일부터 서류접수를 시작으로 10월중 필기시험과 면접 등을 거쳐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경제적 여건이 어려운 지원자들을 배려해 저소득층 자녀들이 입사지원시 우대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