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고객만족도 항공부문 1위

입력 2012-09-27 09:4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아시아나항공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2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KCSI)’조사에서 항공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지난 4월부터 8월까지 서울, 수도권 및 6대 광역시 거주 한국인을 대상으로 실시한 것으로 아시아나항공측은 오즈퍼스트스위트 등 기내 첨단시설 업그레이드와 해피맘서비스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고객만족도를 극대화한 부분을 높게 평가받았다고 설명했다.

아시아나항공은 1995년 항공부문 조사가 실시된 이래 16회째 1위를 기록, 지난 2007년부터 6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KCSI 대한민국 각 산업별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1992년 개발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교통비 또 오른다?…빠듯한 주머니 채울 절약 팁 정리 [경제한줌]
  • 기본으로 돌아간 삼성전자…'기술-품질' 초격차 영광 찾는다
  • "비트코인 살 걸, 운동할 걸"…올해 가장 많이 한 후회는 [데이터클립]
  • 베일 벗은 선도지구에 주민 희비 갈렸다…추가 분담금·낮은 용적률이 ‘복병’[1기 선도지구]
  • [2024마켓리더대상] 위기 속 ‘투자 나침반’ 역할…다양한 부의 증식 기회 제공
  • 어도어ㆍ빅히트, 쇄신 바람 불까…위기 속 등장한 '신임 대표'들 [이슈크래커]
  • “117년 만에 폭설도 못 막지”…올림픽파크포레온 1.2만 가구 입주장 개막에 '후끈' [르포]
  • 목소리 높이는 소액주주…상법개정안 가속 페달 달까
  • 오늘의 상승종목

  • 11.2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9,853,000
    • -0.33%
    • 이더리움
    • 4,752,000
    • +0.64%
    • 비트코인 캐시
    • 692,500
    • +1.02%
    • 리플
    • 1,983
    • +1.43%
    • 솔라나
    • 324,300
    • -0.83%
    • 에이다
    • 1,352
    • +2.89%
    • 이오스
    • 1,109
    • -2.63%
    • 트론
    • 278
    • +1.46%
    • 스텔라루멘
    • 682
    • +7.4%
    • 비트코인에스브이
    • 91,300
    • -2.04%
    • 체인링크
    • 25,090
    • +5.6%
    • 샌드박스
    • 853
    • -1.9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