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2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KCSI)’조사에서 항공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지난 4월부터 8월까지 서울, 수도권 및 6대 광역시 거주 한국인을 대상으로 실시한 것으로 아시아나항공측은 오즈퍼스트스위트 등 기내 첨단시설 업그레이드와 해피맘서비스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고객만족도를 극대화한 부분을 높게 평가받았다고 설명했다.
아시아나항공은 1995년 항공부문 조사가 실시된 이래 16회째 1위를 기록, 지난 2007년부터 6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KCSI 대한민국 각 산업별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1992년 개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