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은 오는 5일 롯데백화점 본점의 영패션 전문관인 ‘영플라자(Young Plaza)’가 리뉴얼 오픈한다고 4일 밝혔다. 2003년 11월 개점한지 9년만의 재탄생이다.
본점 영플라자는 지난 5월 공사를 시작해, 전체 매장 수의 90% 이상을 리뉴얼했다. 입점 브랜드의 50%에 해당되는 총 53개의 새로운 브랜드가 새롭게 들어섰다.
영플라자의 이번 리뉴얼에서는 다양한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들이 눈에 띈다. 홍대거리의 편집숍인 ‘카시나’, 가로수길의 ‘라빠레트’ 등 10~20대 젊은이들 사이에서 유명세를 타고 있는 신사동 가로수길?홍대?명동거리의 브랜드들을 대거 영입했다.
이번 영플라자의 신규브랜드 영입은 온·오프라인 구분을 두지 않고 이루어졌다. 온라인 여성의류 쇼핑몰인 ‘스타일난다’를 비롯해,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흔히 만나볼 수 없었던 수입 데님브랜드인 ‘칩먼데이’, ‘칼하트’도 백화점에 처음 들어섰다.
이밖에 신진디자이너 브랜드도 만나볼 수 있다. 토탈 편집숍인 ‘아이디(I.D)’를 비롯 합리적인 가격과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마리스토리즈’, ‘엘블룸’ 같은 브랜드도 선보인다.
또한 이번 리뉴얼에서는 인기를 끌고 있는 글로벌 SPA 브랜드를 대폭 개선해 합리적인 가격의 패션상품을 선호하는 인근 직장인들도 많이 찾을 것으로 보인다. 기존 입점되어 있었던 ‘유니클로’, ‘자라’, ‘망고’ 매장을 리뉴얼했고 해외 잡화 SPA브랜드인 ‘찰스앤키스’를 신규입점시켰다. 마니아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무인양품’도 패션의류 라인을 강화해 5층에 재오픈한다.
이완신 롯데백화점 상무는 “이번에 새단장한 본점 영플라자에서는 젊은층의 패션과 문화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며 “명동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수준 높은 한국의 패션을 알리는 국제적인 쇼핑 명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