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은 고령화 시대를 대비해 안정적이고 풍족한 노후소득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한 재테크 노후대비상품인 노후웰스보험을 판매하고 있다.
이 상품은 연금저축보험으로 노후생활을 보장해 줄 기본연금을 지급할 뿐 아니라 고객이 선택하는 경우 2년마다 건강 검진, 고급 의료 서비스 비용 등으로 사용 가능한 건강관리비를 지한다.
만기 시에는 장수축하금을 지급해 실버여행 경비 등 보다 품격 있는 노후생활의 필요한 자금을 마련해 준다.
특히 원하는 시기에 자유롭게 보험료를 추가 납입 할 수 있어 자유롭게 연금을 증액시킬 수 있다.
이를 통해 연말 정산시 소득공제(연간 연금저축 납입보험료 총액과 퇴직연금 납입액을 합산해 400만원 한도로 소득공제) 혜택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상해사망후유장해, 간병보장, 입원보장 등 뿐만 아니라 다양한 담보를 가입할 수 있어 연금과 보장을 상품 하나로서 해결할 수 있다.
가입 5년부터 25년까지 연간 단위로 자유롭게 연금지급 기간을 선택할 수 있다. 보험료 납입기간도 10년, 12년, 15년, 20년, 전기납으로 다양하다. 추가 납입보험료는 수시로 납부할 수 있어 연금지급기간과 납입기간의 선택의 폭이 좁았던 기존의 연금보험의 약점을 보완했다.
이 상품은 은퇴시점을 고려한 탄력적인 설계가 가능하고, 타보험상품과도 자유롭게 연계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