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대표이사 김석)이 은퇴시장을 겨냥해 지난 8월 출시한 ‘삼성POP골든에그’는 어려운 시장 상황 속에서도 올 8월까지 2조원이 넘는 자금을 유치하며 히트상품으로 떠올랐다.
이 상품은 ‘은퇴자금’이라는 특수성을 감안해 안정성과 장기투자에 초점을 맞추고 가입자에게 CMA우대(최대 연5%), 대출금리 우대, 예수금 통합관리서비스 제공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결합해 인기를 끌고 있다.
일반적인 은퇴상품이 단일 전용상품으로 출시되는 것과는 달리 ‘삼성POP골든에그’는 다양한 상품 라인업을 투자성향에 맞게 편입해 관리 해 주는 계좌관리 서비스에 가까운 상품이다. 따라서 은퇴자의 상황에 맞춰 기대 수익률과 수익 분배방식(거치식·월지급식)을 선택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POP골든에그'에 편입되는 은퇴자산관리 전용상품은 크게 ‘코어’(핵심)상품과 ‘새틀라이트’(부가)상품으로 구분되며 핵심 상품은 다시 기대 수익률에 따라 5시리즈, 7시리즈, 9시리즈로 나눠진다. 또 거치형과 분배형을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특히 매월 안정적인 현금 흐름을 중요하는 투자자의 경우는 ELS와 국공채, 브라질국채, 시중금리 플러스알파 추구 펀드 등을 편입한 분배형 상품을 선택하면 된다. 분배형 선택 고객은 매월 최초 가입금액의 0.4%~0.75% 수준의 현금을 매월 지급받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