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올해 최고 글로벌 모바일 캠페인 선정

입력 2012-10-07 09: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기아자동차의 ‘유로 2012’ 모바일 마케팅이 올 한해 가장 성공한 글로벌 모바일 캠페인으로 선정됐다.

기아차는 지난 6월 ‘유로 2012’ 대회에서 진행한 모바일 마케팅이 세계적인 권위의 ‘모바일 마케팅 협회(MMA)’가 수여하는 ‘2012 스마티스(SMARTIES™) 어워드’의 글로벌 모바일 캠페인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기아차는 지난 6월 개최된 ‘유로 2012’ 대회의 공식 후원사 자격으로 다양한 현지 마케팅 활동을 진행했다.

최근 유행하고 있는 덥스텝 댄스와 축구를 접목해 개인 및 팀 별로 안무영상을 만들어 유튜브와 페이스북을 통해 응모하는 ‘기아 덥스텝 콘테스트’를 개최했다.

기아차는 덥스텝 콘테스트를 진행하며 14개 언어로 제작된 모바일 전용 홈페이지를 만들어 유럽 내 16개 국가를 대상으로 운영했다.

이 행사는 유튜브에 올라온 관련 영상의 조회수가 모바일과 온라인을 포함해 총 650만 회를 넘어서며 인기를 끌었다.

특히 6월8일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열린 콘테스트 결선 대회에는 총 16만 여명의 관중이 모이기도 했다.

미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비영리 협회인 MMA는 모바일 마케팅 및 관련 기술의 성장을 목표로 40여 개국 700여 개의 글로벌 기업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매년 글로벌 모바일 캠페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브랜드 인지도 등 다양한 부문에서 한해 동안 성과를 낸 수상작들을 발표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켄드릭 라마, 슈퍼볼 하프타임 공연의 역사를 쓰다 [이슈크래커]
  • 딥시크 금지되면 끝?…일상 훔쳐본다는 '차이나테크 포비아' 솔솔 [이슈크래커]
  • 한국인 10명 중 2명 "가까운 일본, 아무 때나 간다" [데이터클립]
  • 故 김새론, 오늘(19일) 발인…유족ㆍ친구 눈물 속 영면
  • “中 반도체 굴기, 한국 턱밑까지 쫓아왔다” [반도체 ‘린치핀’ 韓의 위기]
  • "LIV 골프는 게임체인저?"…MZ들을 위한 새로운 골프의 세계 [골프더보기]
  • 가족여행 계획하고 있다면…‘근로자 휴양콘도 지원사업’으로 저렴하게! [경제한줌]
  • 단독 대법원도 ‘테라‧루나’ 증권성 인정 안해…신현성 재산몰수 재항고 기각
  • 오늘의 상승종목

  • 02.1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43,774,000
    • +0.83%
    • 이더리움
    • 4,059,000
    • +1.78%
    • 비트코인 캐시
    • 479,300
    • +1.2%
    • 리플
    • 4,000
    • +5.26%
    • 솔라나
    • 249,900
    • -0.75%
    • 에이다
    • 1,137
    • +1.07%
    • 이오스
    • 939
    • +2.85%
    • 트론
    • 363
    • +2.54%
    • 스텔라루멘
    • 501
    • +4.16%
    • 비트코인에스브이
    • 56,250
    • +0.27%
    • 체인링크
    • 26,710
    • +0.6%
    • 샌드박스
    • 540
    • +0.9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