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9일 현대차 계동사옥에서 ‘2012 New Thinking New Korea’ 코리아 브랜드 탐험대 발대식을 개최했다.
코리아 브랜드 탐험대는 국가브랜드위원회와 지방자치단체가 선발한 국내거주 내외국인 대학생 160명으로 구성됐다.
탐험대는 소규모 팀을 구성해 10월11일부터 11월 중순까지 5개 차수별로 3박4일 동안 광주광역시, 전라북도, 경상남도, 강원도, 충청남도 등 대한민국 각 지역 현장을 탐방하게 된다.
팀별 탐방시 취재한 내용을 바탕으로 UCC나 블로그 형태의 콘텐츠를 제작하게 된다.
현대차는 제작된 콘텐츠를 활용해 브랜딩 및 마케팅을 할 수 있는 노하우를 공유하며, 더불어 원활한 탐방을 할 수 있도록 운영 차량도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는 정부와 기업이 함께하는 새롭고 창의적인 협력 모델로 대한민국 브랜드 파워를 높여 궁극적으로 대한민국의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