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식품이‘카누’의 미니형 모델을 선보인다. 소포장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Needs)를 반영하고 매출 효과도 얻기 위한 전략이다.
동서식품으 소비자가 자신의 음용량에 따라 제품 선택이 가능하도록 ‘카누 미니(KANU MINI)’를 11월 초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한국인의 음용 습관을 고려해 코리안 사이즈라 일컬어지는 120ml 컵 기준에 적합한 용량과 사이즈로 구성됐다. 동서식품은 지난해 10월 카누 브랜드 출시 이후 꾸준한 소비자 조사를 실시한 결과, 머그컵 기준으로 용량화 된 카누 레귤러 제품 스틱 1개를 2회 이상 나눠서 마시는 소비자가 상당수 존재한다는 점에 착안해 제품을 개발했다.
동서식품은 미니형 제품 출시에 따라 ‘카누’의 매출 목표도 상향 조정했다. 기존 목표 700억원에서 800억원으로 늘어났다.
김재환 동서식품 마케팅팀 PM은 “1년 만에 ‘카누 미니(KANU MINI)’를 출시해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품질 좋은 아메리카노를 편리하고 합리적으로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세계 최초의 미니 사이즈 인스턴트 원두 커피 ‘카누 미니(KANU MINI)’를 통해 소비자들의 편익이 더욱 증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