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포스트시즌 시작 이후 이용자가 크게 늘고 있어, 금년 포스트시즌 기간 중 100만 가입자 돌파도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SK텔레콤 관계자는 “포스트시즌 시작 이전 일 평균 5000명이던 T베이스볼 신규 이용자 수는 준 플레이오프가 시작된 8일 이후 일 평균 5만 명으로 10배 급증했다””며 “특히 준 플레이오프 2차전이 열린 지난 9일에는 하루 동안 약 7만명의 가입자가 T베이스볼을 다운받았다”고 전했다.
인당 일 평균 이용횟수 역시 크게 늘고 있다. 지난 8~9일 이틀 간의 인당 일 페이지 뷰는 약 12건으로 정규시즌 7건 대비 2배 가까이 늘었다.
SK텔레콤은 원하는 주요 장면만 골라볼 수 있는 T베이스볼의 차별화된 중계 기능으로 데이터 사용료 및 휴대폰 배터리 소모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는 점이 T베이스볼의 인기 요인이라고 분석했다.
T베이스볼은 홈런, 득점·역전찬스, 투수교체 등 보고 싶은 장면을 설정해 두면 경기를 보고 있지 않아도 실시간으로 알림 메시지를 보내주나. 또한, 터치 한 번으로 바로 해당 장면을 돌려볼 수 있는 ‘타임머신’기능을 제공한다.
이인찬 SK텔레콤 마케팅전략본부장은 “T베이스볼은 LTE 환경에 딱 맞는 기능을 갖춘 야구 중계 앱으로 SK텔레콤이 자신 있게 추천하는 LTE특화 서비스”라면서 “폭발적인 고객 호응에 힘입어 T풋볼, T바스켓볼 등 타 스포츠로도 서비스를 확대하는 방안을 구상 중”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