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獨TV 광고 어워드에서 동상 수상

입력 2012-10-12 13:2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車권위지 아우토 빌트가 선정, 타이어 시점에서 촬영된 독특한 기법 눈길

▲금호타이어 독일 TV광고 모습.(사진=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 독일에서 선보인 TV광고가 현지에서 호평을 받았다.

금호타이어는 12일 독일 자동차 권위지 ‘아우토빌트’가 선정한 ‘2012 아우토스폿 어워드 (2012 AUTOSPOT Award)’에서 자동차 광고부문 동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아우토빌트’는 유럽 최고의 권위를 가진 자동차 전문 미디어다. 올해로 5회째 자동차 부문의 광고제인 ‘아우토스폿 어워드’를 열고 있다.

이 중 오토모티브 부문은 타이어 부품부터 자동차 보험이나 기관 등 모든 자동차 관련 업계에서 선정한다. 가장 창의적인 광고 캠페인을 펼친 브랜드에 수여하는 상이기도 하다. 선정은 자동차 및 광고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참여한다.

동상을 수상한 금호타이어의 TV 광고는 올 봄 독일에서 방영된 ‘당신이 타이어라고 상상해보세요(Imagine you are a tyre)’편이다. 주로 운전자나 자동차가 메인으로 등장하던 기존의 틀을 벗어난 것이 특징이다. 광고의 주인공은 타이어의 관점에서 제작돼 호평을 받았다. 마치 시청자 자신이 직접 타이어가 된 듯 상상력을 자극하면서도 장소, 날씨와 상관없이 어떤 어려운 상황에서도 믿고 탈 수 있는 금호타이어의 탁월한 제품력과 신뢰성이 돋보이도록 제작됐다.

김철환 유럽본부 마케팅팀장은 “이번 어워드 수상은 유럽 최대 자동차 시장이자 자동차 종주국인 독일에서 금호타이어의 독창적인 캠페인을 인정받은 기회로 그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최고의 품질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광고 마케팅을 펼쳐 브랜드파워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켄드릭 라마, 슈퍼볼 하프타임 공연의 역사를 쓰다 [이슈크래커]
  • 딥시크 금지되면 끝?…일상 훔쳐본다는 '차이나테크 포비아' 솔솔 [이슈크래커]
  • 한국인 10명 중 2명 "가까운 일본, 아무 때나 간다" [데이터클립]
  • 故 김새론, 오늘(19일) 발인…유족ㆍ친구 눈물 속 영면
  • “中 반도체 굴기, 한국 턱밑까지 쫓아왔다” [반도체 ‘린치핀’ 韓의 위기]
  • "LIV 골프는 게임체인저?"…MZ들을 위한 새로운 골프의 세계 [골프더보기]
  • 가족여행 계획하고 있다면…‘근로자 휴양콘도 지원사업’으로 저렴하게! [경제한줌]
  • 단독 대법원도 ‘테라‧루나’ 증권성 인정 안해…신현성 재산몰수 재항고 기각
  • 오늘의 상승종목

  • 02.1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43,284,000
    • +1.61%
    • 이더리움
    • 4,057,000
    • +2.27%
    • 비트코인 캐시
    • 480,500
    • +1.65%
    • 리플
    • 3,977
    • +5.38%
    • 솔라나
    • 253,800
    • +2.55%
    • 에이다
    • 1,132
    • +1.16%
    • 이오스
    • 925
    • +2.21%
    • 트론
    • 364
    • +3.12%
    • 스텔라루멘
    • 498
    • +3.32%
    • 비트코인에스브이
    • 55,850
    • -0.71%
    • 체인링크
    • 26,710
    • +1.02%
    • 샌드박스
    • 542
    • +1.6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