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재까지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발표된 텐밀리언셀러 기록은 ‘캔디팡’을 포함해 8~9차례에 불과하다. 특히 ‘캔디팡’의 이번 기록은 출시 20일 만에 달성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또 이번 기록은 단일 국가, 단일 마켓(구글 플레이), 단일 애플리케이션으로 만들어낸 성과로 iOS 버전 추가 출시가 준비되고 있는 만큼 크로스플랫폼 서비스 이후 ‘캔디팡’의 후속 기록 경신에 도 관심이 집중된다.
현재까지 ‘캔디팡’의 사용자 평점은 4.5점, 리뷰 수는 무려 77만3978건을 기록 중이며 서비스 이후 현재까지 별다른 서버 장애도 발생하지 않았다.
위메이드 남궁훈 대표는 “캔디팡 인기는 1000만 사용자 기반으로 더욱 폭발적으로 상승할 것”이라며 “위메이드는 캐주얼 게임, 전략, SNG 등 다양한 장르의 신작들을 10월~11월까지 빠른 속도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캔디팡은 17일부터 1000만 다운로드 기념 깜짝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신규 사용자 전원에게 게임 내 아이템 ‘캔디’ 300개를 선물하고, 캔디팡 사용자 전원에게 주말마다 유료 아이템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보너스 혜택까지 준다.
‘캔디팡’은 ‘카카오 게임하기’에서 안드로이드 OS 기반 디바이스 사용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