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투자증권은 30일 하락장에서 위험을 최소화하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꾸준한 수익을 추구하는 '매직 로테이션 랩'을 출시했다.
이 랩은 서브프라임 사태, 유럽 재정위기 등 금융 시장에 수시로 찾아올 수 있는 극단적 증시 하락 위험을 회피하고 장기적 관점에서 꾸준한 수익 추구를 목표로 한다.
주식시장의 극단적 하락에 대비해 두 가지 관점에서 전략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우리투자증권이 자체 개발한 계량모형을 바탕으로 국내 상장된 상장지수펀드(ETF)를 선별적으로 투자하는 전략과 유진자산운용이 개발한 유진 스마트한 펀드의 조합으로 운용된다. 특히 이들의 상관관계가 낮아 상품의 안정성을 높일 수 있어, 보다 안정적으로 장기적인 성과를 추구하는데 있어 유리하다.
두 전략 모두 객관적 데이터를 바탕으로 과거 주식시장 움직임의 체계적 패턴을 분석, 학습하고 주식시장 변동에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설계해 이를 주요 근거로 투자 의사 결정을 내리게 된다.
최호영 랩운용부장은 "매직로테이션랩은 증시의 불확실성 속에서보다 안정적으로 꾸준한 수익을 추구하는 상품으로 기존의 롱 온리((long only, 매수편향) 위주의 주식형 상품과는 확실히 차별화되는 투자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