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는 IT서비스 업계 최초로 환경경영시스템 ‘ISO 14001’과 안전보건경영시스템 ‘OHSAS 18001’ 등 2건의 국제 인증을 동시 취득했다고 31일 밝혔다.
‘ISO 14001’은 조직이 환경에 악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을 지속적으로 파악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해 국제 규격을 갖췄는지 평가하는 환경경영시스템 인증 제도다.‘OHSAS 18001’은 각종 재해 유발 요인을 없애고 건강한 업무환경을 조성을 하려는 조직의 노력을 평가하는 안전·보건 경영시스템 국제 인증이다.
이번 동시 인증으로 SK C&C는 환경보호와 사업 현장의 안전·보건을 경영활동의 최우선 순위로 삼고 책임감 있는 사회 일원으로서 활동해 왔음을 인정받게 됐다.
특히 IT서비스 업계에서 환경과 안전·보건 인증을 둘 다 획득했거나, 전사에 걸쳐 환경경영시스템과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성공적으로 통합해 정착시킨 곳은 SK C&C가 처음이다.
정철길 SK C&C 사장은 “이번 인증으로 SK C&C가 수행해 온 환경과 안전·보건경영이 세계적 수준의 품질을 갖췄음을 대내외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며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환경과 안전·보건경영 우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 C&C는 이 날 경기도 분당 본사에서 정 사장과 인증 심사기관인 한국품질재단 김재룡 대표 등 인증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ISO 14001 및 OHSAS 18001 인증서 전달행사’를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