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코웨이는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에서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2년도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에 2년 연속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선정제도는 지식경제부가 공인된 품질경쟁력 평가모델을 활용해 품질이 우수한 상품, 서비스를 생산·공급하고 고객만족, 경영능력 등 종합적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기업을 선정하는 제도이다.
웅진코웨이는 경영활동 전반에 걸쳐 종합적품질경영을 실현하기 위해 ‘웅진코웨이 통합경영시스템’을 구축, 제품 및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고 고객만족경영을 실천한 점을 인정받아 대기업 부문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웅진코웨이는 제품 품질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기 위해 ‘일일품질그물망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품질종합정보분석시스템을 통해 분석하고 개선함으로써 고객 니즈에 신속히 대응하고 있다.
또 지난 5월에는 국내 환경가전업체 최초로 국제 공인 규격 시험장비를 보유한 국제안전인증센터를 설립함으로써 제품 안전성에 대한 시험 및 인증취득관리까지 ‘원스톱’으로 처리하고 있다.
웅진코웨이는 자사뿐 아니라 협력사들의 제품 품질 향상에도 앞장서고 있다. 제품 생산 매 단계 마다 회의체 운영을 통해 품질 컨설팅을 포함한 다양한 지원 활동을 전개하며 협력사 품질 안정화에도 힘쓰고 있다.
홍준기 웅진코웨이 사장은 “물과 공기로 생명을 책임지겠다는 고객과의 약속을 실천하고자 세계 수준으로 품질을 향상시켜왔다”며 “앞으로도 급변하는 시장환경에 대응하고 고객지향의 품질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