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SBS와 대선관련 업무 협약 체결 ‘공동캠페인 진행’

입력 2012-11-12 14: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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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커뮤니케이션은 오는 12월 19일 열리는 제18대 대통령선거(이하 대선)와 관련해 SBS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고, 누리꾼과 시청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투표약속 1219’ 캠페인을 공동으로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다음과 SBS가 국민의 기본적인 권리인 참정권 행사를 적극 독려하는 의미로 진행된다. ‘투표하겠다’는 기존의 포괄적 투표 약속에서 한 발 더 나아가 투표 시간을 지정하는 구체적인 방법으로 캠페인을 진행, 유권자들의 능동적 참여를 이끌어낸다는 방침이다.

다음은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접근성 및 편의성을 높였다. PC, 모바일뿐만 아니라 휴대폰 문자메시지로도 참여 가능하다. PC와 모바일 ‘투표약속 1219’ 캠페인 페이지(vote.media.daum.net/2012/promise/)에서 간단하게 투표 약속 시간을 적거나, #1219로 문자메시지(무료)를 보내면 된다. 다음에서 ‘1219’를 검색하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캠페인 참여자 가운데 선착순 2만5000명에게는 여덟 자리 ‘투표약속번호’를 직접 만들 수 있는 스티커 꾸러미를 배송해준다. 이 꾸러미엔 차량 유리용 스티커와 휴대전화나 신용카드에 붙이는 스티커, 숫자 스티커가 들어 있다. 이 스티커를 받은 참여자는 투표 시간을 의미하는 네 개의 빈 칸에 숫자를 붙여 자신만의 ‘투표약속번호’를 완성할 수 있다.

한편 다음은 대선 당일에는 동일한 방법으로 투표에 참여한 사진을 올리는 ‘투표 인증샷’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 4.11 총선에서 방송 최초로 유권자 인증샷을 생방송한 SBS는 당일 문자메시지 #1219(무료)를 통해 인증샷을 생중계 한다.

이밖에 다음은 SBS 대선 특별 페이지에 SNS 이슈 키워드, 후보별 키워드 등 SNS 분석 데이터를 제공하고, SBS로부터 후보자 토론회, 주요 후보가 출연한 ‘힐링캠프’ 영상 및 투/개표 데이터 등을 제공받아 사용자들에게 보다 풍성한 대선 정보를 서비스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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