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토니노 람보르기니’, 해외시장 진출 활발

입력 2012-11-19 10: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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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면세시장에 이어 홍콩 시장 진출

KT&G가 최근 출시한 담배 브랜드 ‘토니노 람보르기니’의 해외시장 진출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KT&G는 19일 토니노 람보르기니 담배의 홍콩시장 수출 계약을 체결하고 초도물량 30만갑을 주문받아 이달 말부터 현지 시판한다고 밝혔다. 앞서 중국시장에 49만 갑의 면세용 제품을 수출한 이후 두번째다.

KT&G 관계자는 “세계 최대의 소비시장인 중국은 홍콩과 더불어 세계적 명품 브랜드의 각축장인 만큼, 프리미엄 브랜드인 토니노 람보르기니의 성공적인 시장 진입이 기대된다”며 “내년 초에는 러시아와 대만, 두바이 시장 진출도 예정돼 있다”고 말했다.

토니노 람보르기니는 지난 9월 독일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의 담배 산업 박람회인 ‘인터타박(Intertabac)’과 지난달 프랑스에서 열린 세계면세품박람회에 출품되어 많은 호평을 받은 제품.

인터타박에 참가한 담배유통 전문기업 타디스칸(Tadiscan)의 까를로스 사장은 “람보르기니 담배는 세계적인 명성뿐만 아니라 품질 역시 세계적 수준이어서 글로벌 브랜드로의 성장 가능성이 높다”며 “유럽 시장 진출과 관련해 KT&G와 긴밀히 협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토니노 람보르기니는 KT&G와 이탈리아 명품브랜드 토니노 람보르기니사(社)가 글로벌 시장을 겨냥해 3년간의 공동 개발 노력 끝에 선보인 제품으로 전세계 판권은 KT&G가 독점적으로 가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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