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브랜드 인지도 높여 러시아 공략

입력 2012-11-20 1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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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용 타이어 TV광고 첫 전파, 최근 5년간 연평균 판매 30% 급성장

금호타이어가 본격적인 러시아 공략에 나서고 있다.

20일 금호타이어는 러시아 전역에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하여 현지 마케팅에 적극 돌입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략의 선두는 TV 광고에서 시작했다. 해당 광고는 ‘당신이 타이어라고 상상해보세요(Imagine you are a tyre)’ 라는 컨셉트로 제작했다.

러시아는 지역 특성상 사계절용 타이어뿐 아니라 시베리아 지방의 길고 혹독한 추위와 많은 눈을 이겨내기 위해 겨울용 타이어의 비중이 약 60% 이상이다. 광고는 이 같은 현지 특성에 맞춰 설원과 거친 도로 위를 호쾌하게 달리는 영상으로 구성됐다.

이번 광고는 타이어의 관점에서 촬영된 독특한 광고로 금호타이어의 탁월한 성능과 신뢰성에 대한 메시지를 세련되게 담아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해당 광고는 주요 민영방송과 공영방송을 통해 러시아 등 동유럽에 방영된다.

금호타이어는 TV 광고뿐만 아니라 각종 광고 및 마케팅 활동도 활발히 진행해 브랜드 인지도를 끌어올리고 판매 증진에 적극 나서고 있다.

금호타이어는 2006년 북유럽 사무소에서 러시아 모스크바 지점을 분리 운영했었다. 그러던 2007년 대표사무소를 설립한 이후 뛰어난 제품 성능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시장의 좋은 반응을 얻고있다.

러시아는 세계 7위의 자동차 시장을 가진 신흥 자동차 강국으로 현재 연간 시장 규모가 약 265만대에 이른다.

지선훈 모스크바 사무소장은 “러시아의 자동차 시장의 성장세를 고려할 때 겨울용 타이어뿐 아니라 향후 초고성능 타이어(UHP)에 대한 수요 또한 높아질 전망”이라며 “금호타이어는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니즈와 기후, 도로 사정에 맞는 차별화된 성능의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이며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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