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비아는 28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10일간 IPv6 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지(http://www.facebook.com/ipv6copy)에서 ‘IPv6 한 줄 카피’를 공모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IPv6는 IPv4 주소 신규 할당 중단 시점에 대비해 설계된 차세대 인터넷 주소로 개수가 제한된 한정적인 자원인 IPv4와 달리 주소 공간을 128비트로 확장해 IP 주소의 개수를 크게 증가시켜준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신기술 도입에 대한 어려움과 부담감으로 IPv6에 대한 인식은 아직 미미한 수준이다.
가비아는 이를 개선하기 위해 IPv6를 가장 잘 표현하는 한 줄 카피를 공모해 IPv6로의 환경 구축을 장려할 계획이다.
응모를 희망하는 자는 ‘No internet address!!’, ‘Next generation 6’, ‘6이 여는 무한 인터넷 세상’ 등 IPv6를 표현하는 한 줄 카피를 작성하거나 혹은 IPv6 주소 표기법에 따라 ‘나:를:표:현:하:는:단어’, ‘추:억:이:담:긴:노:래:들’처럼 본인이 원하는 문구를 8자로 만들어 페이스북 페이지에 댓글로 응모하면 된다.
선정 대상자는 총 50인으로 이벤트에 당첨된 카피는 향후 IPv6와 관련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쓰이며 아이팟 셔플에 메시지를 각인해 선물로 전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