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벤타에어워셔의 공식 수입업체인 벤타코리아는 기존 모델과 동일한 전력소모량으로 가습면적 및 공기세척량이 향상된 ‘벤타에어워셔 5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벤타에어워셔 5 시리즈는 물의 흡착력을 이용해 각종 실내 공기의 유해가스와 박테리아, 먼지제거 기능을 제공한다. 또 깨끗이 정화된 수분을 머금은 공기를 배출시켜 적정습도를 유지시킨다.
5 시리즈는 공기과학을 반영한 공기 흡입 및 배출구 디자인을 적용시켜 기존 모델과 동일한 전력소모로 가습면적 및 공기세척량이 기존 시리즈에 비해 최대 30%까지 향상된 것이 특징이다. 소비전력은 LW-15의 경우 최대 풍량 작동 시 약 5W(와트)로 업계 최저 수준이다.
5 시리즈는 LW-15, LW-25, LW-45 등 총 3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구입시 벤타에어워셔 청결 유지 관리를 돕는 ‘벤타 클린 카트리지’와 증정향 세트가 함께 제공되며 보증 기간은 2년이다.
벤타코리아 김대현 대표는 “벤타에어워셔는 물 필터를 활용한 세계 최초의 에어워셔로 30여년 동안 4번의 모델 교체만 있었을 정도로 내구성과 성능을 입증 받은 명품 에어워셔”라며 “5 시리즈 출시로 최근 지속 성장하고 있는 에어워셔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