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KS-CQI 콜센터품질지수’ 항공사 부문1위

입력 2012-11-29 15:0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아시아나항공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2 KS-CQI(Korean Standard-Contact Service Quality Index) 콜센터품질지수’ 조사에서 항공사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KS-CQI 조사는 지난 6월부터 9월까지 41개 업종, 143개 기업, 19개 공공기관 중 약 20명 이상의 상담사를 보유한 기업 콜센터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아시아나항공은 2010년부터 2012년까지 3년간 한국 및 해외 전 지역 예약영업센터(미국,일본,중국)의 통합시스템을 구축했다. 특히 UCS(Unified Communication System) 구축으로 비정상 상황 발생시 지역간 상호 콜 전환 접수가 가능토록 한 점 등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아시아나항공 류광희 여객본부장은 “아시아나항공 예약영업센터가 최고 안전과 서비스를 통한 고객만족이라는 경영이념을 공유,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끊임없이 혁신한 결과라고 생각한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KS-CQI 콜센터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 한국서비스경영학회가 국내 콜센터서비스 품질 수준 향상을 통해 고객만족도 향상과 기업 성장 및 발전에 도움이 되고자 개발한 모델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당원 게시판 논란'에 연일 파열음…與 균열 심화
  • 코스닥·나스닥, 20년간 시총 증가율 비슷했지만…지수 상승률은 ‘딴판’
  • 李 열흘만에 또 사법 리스크…두 번째 고비 넘길까
  • 성장률 적신호 속 '추경 해프닝'…건전재정 기조 흔들?
  • 민경훈, 뭉클한 결혼식 현장 공개…강호동도 울린 결혼 서약
  • [이슈Law] 연달아 터지는 ‘아트테크’ 사기 의혹…이중 구조에 주목
  • 유럽 최대 배터리사 파산 신청에…골드만삭스 9억 달러 날렸다
  • 일본, 사도광산 추도식서 “한반도 노동자, 위험하고 가혹한 환경서 노동”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3,004,000
    • -2.15%
    • 이더리움
    • 4,592,000
    • -3.49%
    • 비트코인 캐시
    • 693,000
    • -2.39%
    • 리플
    • 1,915
    • -7.98%
    • 솔라나
    • 344,000
    • -3.51%
    • 에이다
    • 1,364
    • -7.71%
    • 이오스
    • 1,127
    • +3.97%
    • 트론
    • 283
    • -4.71%
    • 스텔라루멘
    • 735
    • +2.37%
    • 비트코인에스브이
    • 92,950
    • -4.72%
    • 체인링크
    • 23,540
    • -4.11%
    • 샌드박스
    • 796
    • +28.5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