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기기 모바일 광고 노출 1위…"삼성 추격 중"

입력 2012-11-30 08:4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애플 기기들의 모바일 광고네트워크 노출 점유율(ad impressions)에서 1위를 차지했으나 삼성전자가 바짝 추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미국 IT전문매체인 씨넷이 2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미국 모바일 광고회사 밀레니얼 미디어(Millennial Media)가 자사모바일 네트워크에서 수집한 올해 3분기 트래픽(방문기록)을 조사한 결과, 애플 기기의 전체 광고 노출 점유율이 31%로 1위를 차지했다. 이는 전분기와 거의 같은 수준이다.

이에 비해 삼성전자는 전분기의 22%보다 3%포인트 높아진 25%를 기록했다. 노출도 상위 20개 모바일 기기 가운데서도 애플의 아이폰이 16%로 가장 높았다.

그러나 삼성전자의 모바일 기기 8종이 상위 20위 내에 이름을 올렸으며, 이들의 노출 점유율을 모두 합칠 경우 13%나 됐다. HTC 7.96%, 리서치 인 모션(RIM) 7.9% 등 순으로 이들의 뒤를 이었다.

운영체제(OS) 별로는 안드로이드가 전분기 46%에서 52%로 크게 높아져 1위에 올랐으며, 이어 애플의 iOS가 전분기와 같은 34%로 2위였다. 3위는 8%를 기록한 RIM의 블랙베리였으나 이는 전분기의 15%에서 크게 낮아진것이다.

4위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폰으로 전분기보다 1%포인트가 높아진 5%를 기록했으며 5위는 전분기와 같은 1%의 점유율을 기록한 노키아의 심비안이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불황에 날개 단 SPA 패션…탑텐·유니클로 ‘1조 클럽’ 예약
  • 치솟는 환율에 수입물가 불안...소비자물가 다시 뛰나
  • '잘하는 것 잘하는' 건설업계…노후 주거환경 개선 앞장
  • SK온, ‘국내 생산’ 수산화리튬 수급…원소재 경쟁력 강화
  • 민경훈, 뭉클한 결혼식 현장 공개…강호동도 울린 결혼 서약
  • [이슈Law] 연달아 터지는 ‘아트테크’ 사기 의혹…이중 구조에 주목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503,000
    • -0.05%
    • 이더리움
    • 4,755,000
    • +3.01%
    • 비트코인 캐시
    • 719,500
    • -3.49%
    • 리플
    • 2,047
    • -4.92%
    • 솔라나
    • 358,300
    • +1.01%
    • 에이다
    • 1,493
    • -0.6%
    • 이오스
    • 1,148
    • +7.49%
    • 트론
    • 299
    • +4.91%
    • 스텔라루멘
    • 837
    • +39.5%
    • 비트코인에스브이
    • 99,000
    • -0.4%
    • 체인링크
    • 24,950
    • +8.57%
    • 샌드박스
    • 730
    • +39.3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