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UNIQLO)는 30일 포천, 포항, 문정 지역 3곳에 신규매장을 동시에 오픈한다고 밝혔다.
전국적으로 동시 오픈 하는 점포는 국내 세 번째의 교외형 매장인 ‘포천 로드사이드점’과 포항의 첫 진출 매장인 ‘포항 그랜드애비뉴점’ 그리고 서울의 대표적인 패션거리인 문정 로데오 거리에 위치한 ‘문정로데오점’이다.
유니클로의 88호 매장인 ‘포천 로드사이드점’은 포천 지역 내 의류 상권 밀집지역인 소흘읍 이동교리에 단독 매장 형태로 새롭게 출점 되며 포천과 의정부, 서울을 잇는 광역 간선도로에 인접하여 인근 거주 고객 및 교외로 나가는 주민들이 편리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다.
‘포항 그램드애비뉴점’은 포항 지역 내 첫 번째로 개점하는 매장으로 유동인구가 많은 포항시외버스터미널 바로 옆에 위치하여 접근성이 뛰어나고 영덕, 경주와 같은 포항 이외의 도시와도 인접하여 인근 거주 고객들이 편리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는 최적화된 장소로 기대되고 있다.
로드샵으로 전개되는 ‘문점 로데오점’은 250여개의 브랜드가 입점해 있는 서울의 대표적인 패션거리 문정 로데오에서 최대 규모로 오픈 하는 매장이다. 총 면적 1616㎡(489평) 규모의 매장에는 유니클로의 전 제품 MENS, WOMENS, KIDS, BABY 라인이 3층으로 나뉘어 디스플레이 되어 있으며 20대의 차량을 주차할 수 있는 주차공간이 확보되어 있어 방문객들의 차량 이용이 용이하다.
앞으로 유니클로는 도심에 국한되지 않는 ‘입지 창조형’의 교외형 매장을 전국적으로 확대 오픈하고, 출점 지역을 지속적으로 넓혀 나가며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려갈 계획이다. 또한, 2013년에는 출점 전략으로 500평 이상의 대형점 오픈을 목표하고 있으며, 내년 상반기에 오픈 하는 신촌 그랜드 백화점 등 30여 개 이상의 매장을 새롭게 오픈 해 나갈 예정이다.
현재 유니클로는 교외형 매장을 비롯하여 전국 백화점 및 쇼핑몰, 로드샵, 마트 내에 입점하고 있으며 90개의 매장을 전개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