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나이지리아 경제수도인 라고스 소재 고급 쇼핑몰인 이케자 쇼핑몰에서 100여명의 기자단 및 유통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품 출시행사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LG전자는 사하라 사막 이남지역 산유국들에 경제력을 갖춘 부호들이 많은 점을 고려, 나이지리아를 아프리카 초대형 프리미엄 TV시장 선점을 위한 거점 국가로 선정했다.
컨설팅 업체 베인앤컴퍼니는 최근 아프리카의 백만장자 수(12만명)가 러시아(9만5000명)보다 많다고 밝힌 바 있다. 또 컨설팅업체 캡재미니와 RBC자산운용의 ‘2012 세계 부 보고서(World Wealth Report)’에 따르면, 아프리카서 순자산 백만 달러 이상을 보유한 부유층(HNWI)은 지난해 전년 대비 4% 가까이 늘었다. 아시아태평양 지역은 증가율이 1.6%에 그쳤다.
LG전자의 84인치형 울트라HD TV는 풀HD(1920×1080)보다 4배 높은 울트라 HD(3840×2160) 해상도와 대화면으로 실물에 가까운 현장감을 제공한다. 또 눈이 편하고 안경이 가벼운 LG만의 시네마3D 기술도 탑재했다.
한편 LG전자는 이 제품을 아프리카 최대경제규모의 남아프리카공화국에도 연내 출시, 이 지역 공략을 강화할 계획이다. LG전자 TV해외마케팅그룹장 권기일 상무는 “아프리카는 초대형 프리미엄TV 분야에서도 성장성이 매우 높은 지역”이라며 “그 동안 볼 수 없었던 크기와 화질로 아프리카 VVIP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