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 T스토어 통산 2000만 다운로드 돌파

입력 2012-12-07 11:3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국내·외 오픈 마켓에서 게임빌의 활약이 두드러지고 있다.

게임빌은 국내 오픈 마켓인 T스토어에서 자사의 유·무료 게임 누적 다운로드 수가 2000만건을 넘어섰다고 7일 밝혔다.

올해에도 이미 1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상황이며, 이는 매 3초마다 1건의 다운로드가 일어나고 있는 셈이다. 실제로 T스토어를 통한 월 매출도 20억 원을 넘기며 시장을 확실히 선점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이는 T스토어가 2009년 9월 첫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꾸준히 성장해 온 만큼 그 흐름을 대표적으로 보여 주는 사례라 할 수 있다.

게임빌은 이처럼 국내 이동통신사의 오픈 마켓을 적극 공략함과 동시에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등 해외 오픈 마켓에 대한 전방위적인 공략으로 국내·외 스마트폰 게임 시장을 지속적으로 리딩하고 있다.

특히 애플과 구글의 오픈 마켓에 모든 게임을 출시함은 물론 아마존 앱스토어와 같이 새롭게 성장하는 마켓에도 속속 게임을 선보이고 히트시키면서 전 세계 주요 스마트폰 게임 시장을 선점해 나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같은 게임빌의 성장 요인은 이미 형성된 글로벌 인지도와 함께 iOS와 안드로이드 등 주요 게임 플랫폼을 모두 아우르는 지속적인 게임의 출시가 계획대로 이뤄지고 있을 뿐 아니라 그 과정을 통해 확보된 1억8000만 이상의 다운로드 고객 기반이 새로운 게임들을 위한 안정적인 서비스 플랫폼으로서 가동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게임빌은 올해 T스토어에만 총 33종의 게임을 출시했으며 대부분의 게임들이 잇따라 상위에 랭크되면서 흥행을 주도하고 있는 상황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경제성장 1%대 회귀하나…한은, 성장률 내년 1.9%·2026년 1.8% 전망
  • '핵심 두뇌' 美·中으로…한국엔 인재가 없다 [韓 ICT, 진짜 위기다下]
  • '회복 국면' 비트코인, 12월 앞두고 10만 달러 돌파할까 [Bit코인]
  • 교통비 또 오른다?…빠듯한 주머니 채울 절약 팁 정리 [경제한줌]
  • [송석주의 컷] 순수하고 맑은 멜로드라마 ‘청설’
  • "비트코인 살 걸, 운동할 걸"…올해 가장 많이 한 후회는 [데이터클립]
  • 단독 론칭 1년 만에 거래액 1억弗 달성 ‘트롤리고’…내년부터 원화 결제 추진
  • 정몽규, 축구협회장 4선 노린다…허정무와 경선
  • 오늘의 상승종목

  • 11.28 15:08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2,474,000
    • +1.96%
    • 이더리움
    • 4,966,000
    • +4.17%
    • 비트코인 캐시
    • 716,000
    • +3.32%
    • 리플
    • 2,050
    • +6.55%
    • 솔라나
    • 330,500
    • +2.83%
    • 에이다
    • 1,395
    • +3.64%
    • 이오스
    • 1,112
    • +1.09%
    • 트론
    • 279
    • +1.09%
    • 스텔라루멘
    • 674
    • +11.04%
    • 비트코인에스브이
    • 99,250
    • +7.07%
    • 체인링크
    • 24,950
    • -0.32%
    • 샌드박스
    • 830
    • +0.2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