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L시리즈’ 글로벌 1000만대 돌파

입력 2012-12-09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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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 ‘옵티머스 L3’ 첫 출시 후 약 9개월 만에 달성

▲LG전자의 독창적 디자인 L-스타일이 적용된 ‘L시리즈’가 글로벌 판매 천만대를 돌파했다. 지난 3월 ‘옵티머스 L3’ 첫 출시 후 약 9개월 만에 달성한 성과다. L시리즈 천만대돌파를 기념해 모델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LG전자는 자사 스마트폰 ‘L시리즈’가 지난달 글로벌 판매 1000만대를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3월 ‘옵티머스 L3’ 첫 출시 후 약 9개월 만에 달성한 성과다.

LG전자는 지난 2월 ‘MWC2012(모바일 월드 콩그레스2012)’에서 ‘L시리즈’를 처음 공개했다. 3월 ‘옵티머스 L3’를 시작으로 ‘옵티머스 L7’, ‘옵티머스 L5’, ‘옵티머스 L9’을 북미, 유럽, 아시아, 중남미 등 50여 개 국가에 순차적으로 출시했다.

LG전자 ‘L시리즈’의 돌풍 요인은 독창적 디자인과 ‘Q메모’, ‘Q트렌스레이터’ 등 생활의 질을 높이는 혁신적인 UX 제공 등으로 풀이된다.

‘L시리즈’ 디자인 핵심인 L-스타일은 △전면이 떠 있는 것처럼 보여 실제보다 더 얇게 느껴지는 ‘플로팅 매스 기술(Floating Mass Technology)’ △모서리각을 강조한 사각형의 얇은 디자인 △금속 느낌의 세련미 △따뜻한 가죽 질감의 뒷면 커버 등이 특징이다.

‘L시리즈’는 별도 애플리케이션 구동 없이 어떤 화면에서도 손글씨로 메모/저장/공유가 가능한 ‘Q메모(QMemo)’기능을 탑재했다. 특히 ‘옵티머스 L9’에는 44개 언어를 카메라 스캔으로 인식해 최대 64개 언어로 자동 번역해주는‘Q트랜스레이터(QTranslator)’기능을 추가해 소비자 호평을 받았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박종석 부사장은 “LG전자 ‘L시리즈’만의 독창적 디자인과 사용자 중심의 UX가 소비자 구매로 연결된 것” 이라며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소비자 감성을 만족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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