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의 연금저축 IBK연금보험은 안정적인 노후 준비와 함께 소득공제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보험 상품이다. 이 보험은 매년 연말정산 및 종합소득세를 대비하는 근로소득자나 개인사업자는 물론 소득공제 추가 혜택을 기대하는 모든 가입자를 위한 연금보험으로 절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월 25만원 납입 기준으로 최대 월 보험료 3개월분 이상을 소득공제받을 수 있다. 종신연금형, 확정연금형 등 자신에게 맞는 연금 종류를 선택할 수 있어 유연한 노후자금 운용이 가능하다. 가입 나이는 만18세부터다. 연금지급 개시 나이는 55∼80세며 가입 한도는 월 10만원 이상 50만원 이하다. 평균수명 증가에 따라 종신형 연금이 가장 유리하며 본연의 목적에 부합한다는 게 기업은행 측의 설명이다.
또 연금저축IBK연금보험Ⅲ은 시중 실제 금리를 반영한 공시이율을 적용한 상품이다. 올해 6월 기준으로 연복리 4.6%며 최저보정이율은 연복리 2.5%다. 보험료는 10만~50만원이며 기본보험료 총액의 200%까지 수시로 추가 납입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연금저축 IBK연금보험은 안정된 노후 보장과 함께 세테크가 가능한 자산관리 상품을 찾는 이들이 관심을 기울일 만하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