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기업 타임컨텐츠는 2013학년도부터 적용되는 개정교육 과정에 따른 수학과 교육과정에 맞춰 새로운 중학 수학 교재 ‘한방에 꽂히는 교과서 개념’과 ‘한방에 꽂히는 교과서 워크북’을 최근 출간 했다고 12일 밝혔다.
‘한방에 꽂히는 교과서’ 시리즈는 중학교 수학의 신 표준교재로서 교과서 개편에 맞춰 수준별, 단원별로 세분화돼 있다.
단원별 개념 교재인 ‘한방에 꽂히는 교과서 개념’은 수준별로 3단계로 구성되어 있어 수학적 기본 개념부터 심화 응용까지 익힐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 문제풀이 중심의 ‘한방에 꽂히는 교과서 워크북’은 총 4단계로 구성돼 개념교재와 함께 수준별 학습이 가능하다.
특히 타임컨텐츠의 온라인 문제은행 사이트인 ‘티플레이스(www.ti-place.com)’와 연계해 오답문항에 대한 쌍둥이문항 및 유사문항을 불러와 몇 번이고 다시 풀어볼 수 있다.
2013 수학 교과 개편은 수학적 창의력을 향상을 위해 수학적 과제를 독창적인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스토리텔링 및 체험, 탐구 활동을 강화하고 수학적 추론이나 수학적 의사소통과 같은 수학적 과정에 대한 지도가 강화된다.
타임컨텐츠는 이점을 감안해 학생들의 수학 학습에 도움을 주기 위해 새 교재를 출간한 것이다.
이길호 타임컨텐츠 대표는 “이번에 출간한 ‘한방에 꽂히는 교과서’ 시리즈는 2013학년도교과서 개편에 맞춰 수학 교과 실력을 키움과 동시에 수학적 사고력 개발을 돕도록 구성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어 “수년간 다져온 타임컨텐츠의 학원 운영 및 학습노하우를 담아 제작됐다. 특히 온라인 문제은행 ‘티플레이스’를 충분히 활용한다면 학생은 물론 교육 관계자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