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청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롯데마트 끌라빠가딩점에 중소기업제품 전용매장인 ‘K-HIT Plaza’를 개설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매장은 152㎡(46평) 규모로 생활·주방용품, IT제품, 미용기기 및 화장품 등 B2C 제품을3개월간 전시 및 판매하고 있다.인도네시아를 비롯해 인근 국가 대형유통매장, 홈쇼핑 등의 유망 바이어를 초청해 상담회 등을 통해 동남아시아 대형 유통매장 진출을 지원하게 된다.
이번 3개월간 전시 및 판매하는 제품은 목동에 위치한 ‘행복한 백화점’ 내 HIT500 매장에 진열된 제품 중에서 선별한 것으로 진한공업의 주방용품, 명성 DNT의 진동음이온기, 텐투유네일의 주얼리 제품, 에스이디지텍의 휴대폰 액세서리 등 65개사 273개 제품이다.
이번 사업은 중소기업제품 해외대형매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롯데마트와 상생협력 차원에서 추진된 것이다.
송종호 중기청장은 “인도네시아는 2억4000만명의 인구와 20~40대가 주류를 이루고 있는 만큼 구매력이 커 중소기업에게 가장 매력있는 시장으로 이번 매장 설치로 인해 현지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해 제품에 반영함으로서 수출이 크게 확대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중기제품 전용매장을 미국, 유럽, 중국 등을 확대 설치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오전 11시(현지시각)에 열린 행사에는 송 청장을 비롯해 스자리프딘 하산(Sjarifuddin Hasan) 인도네시아 중소기업부장관, 문영표 롯데마트 동남아 본부장 등 50여명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