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톱텍 이재환 대표.
1992년 톱텍을 창업한 이 사장은 모범중소기업인 대통령표창, 자랑스런 기공인상, 성실납세자 구미세무서장상, 구미시 최고기업인상, 벤처기업대상 국무총리상 등을 수상했다.
톱텍의 눈부신 성장에는 이 사장의 근면과 상생경영의 철학이 밑바탕이 됐다.
회사 설립 20년이 지났지만 사업 초창기 이 사장의 밤샘 야근 22일 연속 기록은 직원들 사이에서는 아직 전설로 회자된다.
상생의 경영이념 실현을 위해 2009년 상장 당시 이 사장은 우리사주를 전 직원에게 저가로 발행했으며, 10년 이상의 장기 근속사원에게는 주식매수 선택권을 부여함으로써 주주로서의 주인의식을 갖게 했다. 이 사장의 이런 경영철학은 300여개에 달하는 협력업체와의 상생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현금 위주 결제에서도 드러난다.
캄보디아 현지 NGO단체인 월드채널 나눔본부 후원회장이기도 한 그는 학교 설립은 물론 운영비를 전액 지원하는 등 나눔 활동에도 적극적이다.
◇약력
△부산기계공업고등학교 졸업 △동서대학교 졸업 △부산대학교 경영대학원 수료 △월드채널 나눔본부 후원회장 △모범중소기업인 대통령표창 수상 △자랑스런 기공인상 수상 △성실납세자 구미세무서장상 수상 △구미시 최고기업인상 수상 △벤처기업대상 국무총리상 수상 △톱텍 대표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