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을 맞이해 주요 대기업들이 인턴 채용에 나선다.
18일 취업포털 인크루트(www.incruit.com)에 따르면 한화그룹, 대한항공, 동부금융네트워크 등 주요 대기업은 겨울인턴 모집을 공고하기 시작했다.
동부금융네트워크는 ‘핵심인재 양성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통합금융 시즌2 인턴십 과정을 시행할 예정이다. 지원자격은 4년제 정규대학이상의 학력이면 전공에 불문하여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은 금융실무 경험을 통한 핵심 인재 양성을 목표로 12개월간 진행된다.
대한항공은 인턴 정비사를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항공정비·정비보급 부문이며, 공통적으로 전문학사 이상의 학력과 토익 700점 이상(혹은 이에 준하는 영어성적)이 필요하다. 더불어 항공정비의 경우 기계·항공·전기·전자공학 및 관련학과 전공자, 정비보급은 산업공학 전공자가 지원할 수 있다. 서류마감은 19일까지 대한항공 채용홈페이지(recruit.koreanair.co.kr)을 통한 인터넷 접수만 가능하다.
LG전자는 상반기 장기 인턴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HE사업본부, MC사업본부 등 다양하다. 지원은 학점 3.0(4.5만점기준)이상, 토익 600점 이상 혹은 이에 준하는 영어 성적이 필요하다. 서류 접수기간은 30일까지며 LG전자 홈페이지(www.lge.co.kr)의 ‘인재채용’ 코너에서 지원할 수 있다.
한화그룹에서는 ‘2012년도 로스쿨 채용 전제형 인턴십’을 시행한다. 모집은 한화·화약, 한화건설, 한화생명보험 등 각 계열사의 다양한 부문에서 하고 있다. 지원자격은 2014년 2월 로스쿨 졸업예정자로 이 외의 자격은 모집 부문과 직무별로 상이하다. 서류접수는 26일까지며 한화그룹 채용사이트(www.netcruit.co.kr)을 통해 지원하면 된다.
알리안츠생명보험주식회사에서는 보험계약보전분야에서 인턴사원을 모집하고 있다. 지원은 4년제 정규대학이상 졸업(예정)자면 가능하며 홈페이지(www.allianzlife.co.kr)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마감일은 오는 19일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