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진흥공단은 직원들이 친절한 고객서비스를 통해 쌓은 ‘CS2마일리지’를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진주시에 위치한 진주평거사회복지관에 기부했다고 20일 밝혔다.
CS2마일리지는 고객으로부터 칭찬을 받거나 현장 CS 및 청렴활동을 등을 한 직원에게 부여되는 포인트다. 일정기간 적립 한 직원 개인에게 캐시백 해줌으로써 직원들의 고객 서비스 마인드를 높이고자 도입됐다. CS2란 ‘고객만족’의 CS와 ‘청렴한 중진공(Clean SBC)’의 약어 CS를 제곱한다는 의미로 ‘친절하고 청렴한 중진공’이란 뜻이다.
이번 기부에는 마일리지 보유 직원 584명 중 95.6%에 달하는 558명이 참여해 약 330만원이 모였다. 기부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경남지회에 기탁돼 진주지역 저소득가정을 대상으로 가족여행의 기회를 제공하는 ‘가족, 여행을 떠나다’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박은숙 중진공 고객만족실장은 “연말을 맞아 중진공 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이 우리의 이웃에게 전해지길 바란다”며 “내년에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본사이전 예정지인 진주지역 주민과의 유대감을 차곡차곡 쌓아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진공은 내년부터 ‘고객만족실’을 ‘지속경영실’로 확대 개편해 지속가능경영, 윤리경영, 사회공헌 활동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