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종합 쇼핑 검색사이트 ‘어바웃’은 대형마트, 슈퍼, 백화점 할인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신개념 쇼핑 어플리케이션 ‘어바웃 쇼핑지도’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어바웃 쇼핑지도’는 기존 어바웃의 온라인 가격비교 서비스를 온·오프라인으로 통합하고 사용자 위치 기반으로 한 쇼핑정보를 모바일기기에 최적화한 서비스로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기존 가격비교 사이트에서 차별화를 둔 ‘위치기반 할인정보 서비스’로 사용자 주변의 마트, SSM 매장정보를 지도로 제공해 근접 지역의 오프라인 매장, 진행 중인 행사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아울러 온·오프라인 가격 실시간 비교도 유용하다. 검색 시스템도 텍스트는 물론 웹과 다른 바코드, 음성검색 시스템을 도입했다. 오프라인에서 판매중인 상품 검색 시 온라인 최저가, 매장판매 가격을 동시에 실시간 비교할 수 있다.‘어바웃 쇼핑지도’ 어플리케이션은 12월 오픈과 동시에 6일에는 애플 무료 앱스토어 전체 1위, 라이프스타일 무료 어플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김준표 이베이코리아 모바일커머스실 실장은“이베이코리아는 옥션과 G마켓의 모바일 쇼핑 규모가 올해 300% 급신장한 것을 감안해 온·오프라인을 융합한 쇼핑 도우미 어플리케이션을 오픈하게 됐다”며“관련 제품 최저가 검색은 물론, 할인정보, 쇼핑 도우미 미니 어플리케이션 서비스까지 갖춘 다양한 기능들이 SNS 사용자, 가격비교사이트 이용고객, 온라인 쇼핑 선호고객의 니즈를 모두 충족시켜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한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