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은 자사 찌개양념 브랜드 ‘백설 다담’이 지난 29~30일 경기도 가평 햇살고요오토캠핑장에서 ‘신년맞이 福 요리축제’ 캠핑행사를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약 300명의 캠핑족들을 대상으로 진행, 국가대표셰프 2명과 함께 ‘백설 다담’을 활용한 된장찌개와 캠핑용 간식(강된장을 활용한 등갈비 바비큐, 부대찌개를 활용한 하와이안 닭꼬치)을 시연하고 맛보는 요리축제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가한 정영환씨(35)는 “추운 날씨지만 가족들과 함께 공기 좋은 야외로 나와 캠핑에 참여해 기분이 좋다. 매번 캠핑장에서 뭘 해먹어야 하냐는 고민이 많았는데 ‘백설 다담’을 활용해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 정보를 얻게 돼 좋다”고 말했다.
‘백설 다담’은 이번 행사를 마지막으로 2012년을 마무리하고, 내년 3월 말경부터 캠핑 마케팅활동을 재개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 ‘백설 다담’ 담당 박현웅 부장은 “올 한해 캠핑 트렌드에 맞춰 발 빠르게 움직이며 국내 캠핑식품 대표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하는데 주력했다”며 “올해 전년 대비 20% 이상의 매출 성과를 보이며 캠핑족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는 데 성공했다”고 말했다.
‘백설 다담’은 요리를 쉽고 편하게 할 수 있도록 갖은 양념이 다 들어간 프리미엄 찌개양념 브랜드다. 정통된장찌개와 부대찌개, 바지락 순두부, 냉이된장, 뚝배기 청국장, 쇠고기우렁 강된장, 얼큰 매운탕 등 총 7종으로 구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