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를 맞아 화장품 업계는 독특한 패키지와 알찬 구성의 다양한 스페셜 에디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베스트셀러들만 모아 소용량으로 시리즈별로 특별 제작한 제품을 비롯해 유명 아티스트들과 협업을 통해 탄생한 특별 한정판 제품까지 업계는 ‘특별함’이라는 메시지로 많은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연말연시를 맞아 내로라하는 화장품 브랜드들이 너나 할 것 없이 스페셜 에디션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며 “기존과 다른 실용적인 제품 구성, 독특하고 의미 있는 패키지, 그리고 한정 출시라는 3가지 조건의 조합이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고 있다”고 전했다.
아이소이는 연말연시를 맞이해 그린아트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출시했다. 이번 ‘물오른 촉촉피부 수분 폭탄, 크림 스페셜 에디션’은 자연을 사랑하는 그린디자이너 윤호섭 교수와 협업을 통해 새롭게 탄생된 제품이다.
지구 생태 환경의 심각성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그린디자이너 윤 교수의 ‘푸른 공기’라는 작품을 패키지에 적용했다.
메이크업 브랜드 베네피트(Benefit)는 3가지의 다양한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였다. 4가지의 미니 향수로 구성된 ‘2013년 크리센트 로우 리미티드 에디션’, 연말 파티 메이크업을 위한 프라이머, 아이섀도우, 블러셔 등으로 구성된 ‘쉬즈 소...젯셋’, 베네피트 인기 립글로스 6종으로 구성된 ‘하잉 플라잉 글로스 세트’로 모두 4~5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과 소비자들의 다양한 기호를 반영한 인기 제품으로 구성했다.
LG생활건강 오휘(OHUI)에서는 화장품업계에서는 이례적으로 정통 프랑스 베이커리 기욤(GUILLAUME)과 함께한 ‘오휘&기욤 홀리데이 메이크업 컬렉션’을 출시했다. 로맨틱한 핑크 빛에 기욤 특유의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제품 패키지에 그대로 담았다.
‘오휘&기욤 홀리데이 메이크업 컬렉션’은 메이크업 팔레트, CC(컬러 컨트롤 크림), 글로우 파우더 총 3가지로 구성됐다. 제품은 2012년 한정 출시로 파리지앵의 감성을 담아 파리의 낭만적이고 아름다운 메이크업을 완성시켜준다. 이 밖에 특별 선물로 ‘오휘&기욤 홀리데이 메이크업 컬렉션’ 제품 구매 시 핸드크림과 립밤으로 구성된 ‘기욤 윈터 스페셜 2종’을 함께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