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도‘남자라면’, 지난해 라면 신제품 판매량 1위

입력 2013-01-04 09:4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팔도의‘남자라면’이 지난해 출시된 라면 신제품 중 가장 선전한 것으로 나타났다.

4일 시장조사기관인 링크아즈텍의 지난해 1월부터 12월 초까지 출시된 라면 신제품 매출수량 조사 자료에 따르면 팔도의 ‘남자라면’이 2100만개(월평균 215만개)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농심의 ‘진짜진짜’ 1900만개(월평균 213만개), 농심 ‘블랙신컵’ 1090만개, 풀무원 ‘자연은 맛있다 꽃게짬뽕’ 730만개, 삼양식품 ‘돈라면’490만개의 순으로 나타났다.

매출액 기준으로는 농심의 ‘진짜진짜’가 152억으로 1위를 기록했다. 이어 팔도 ‘남자라면’150억원, 농심 ‘블랙신컵’ 130억원, 풀무원 ‘자연은 맛있다 꽃게짬뽕’ 105억원, 풀무원 ‘자연은 맛있다 백합조개탕’ 49억원의 순 이다.

강용탁 팔도 마케팅부문장은 “지난해는 라면시장이 정체되어 있는 가운데 매운맛 계열의 라면이 많이 출시됐다”며 “올해는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에 부합하는 라면 제품 출시와 불황에 따른 기존 제품을 리뉴얼하려는 업체들의 노력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불황에 날개 단 SPA 패션…탑텐·유니클로 ‘1조 클럽’ 예약
  • 치솟는 환율에 수입물가 불안...소비자물가 다시 뛰나
  • '잘하는 것 잘하는' 건설업계…노후 주거환경 개선 앞장
  • SK온, ‘국내 생산’ 수산화리튬 수급…원소재 경쟁력 강화
  • 민경훈, 뭉클한 결혼식 현장 공개…강호동도 울린 결혼 서약
  • [이슈Law] 연달아 터지는 ‘아트테크’ 사기 의혹…이중 구조에 주목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195,000
    • +0.12%
    • 이더리움
    • 4,740,000
    • +2.6%
    • 비트코인 캐시
    • 714,500
    • -2.59%
    • 리플
    • 2,030
    • -4.65%
    • 솔라나
    • 355,300
    • -0.45%
    • 에이다
    • 1,489
    • -1.65%
    • 이오스
    • 1,206
    • +11.77%
    • 트론
    • 301
    • +4.15%
    • 스텔라루멘
    • 806
    • +34.11%
    • 비트코인에스브이
    • 99,700
    • -1.09%
    • 체인링크
    • 24,670
    • +5.07%
    • 샌드박스
    • 847
    • +5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