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의 컵라면 매출이 지난해 12월 400억원을 돌파하며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
농심은 전국 각지의 겨울축제 인파가 늘어나면서 야외에서 따뜻한 국물과 함께 먹을 수 있는 컵라면의 12월 출고 매출이 410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수치는 여름철 성수기 매출보다 15%가량 높고 창립 이후 월별 매출로도 가장 많다.
지난해 12월 판매된 컵라면은 육개장사발면과 신라면컵, 신라면큰사발, 새우탕큰사발 순으로 나타났다.
농심 관계자는 “컵라면은 찬바람이 부는 겨울철 스키나 보드, 등산 등을 즐기며 야외에서 저렴한 가격에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매출이 매우 증가한 것 같다”고 설명했다.
농심은 월별 컵라면 판매 400억원 돌파를 기념하기 위해 1월 한 달간 강원도 용평스키장에서 ‘신라면 블랙컵’ 2만여개를 무료로 제공하는 고객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스키장에 마련된 야외 농심 카페테리아에서 진행되며, 신라면블랙을 직접 시식해보는 행사와 함께 푸짐한 경품이 걸려 있는 룰렛 게임, 말춤 컨테스트이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