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북미오토쇼]현대차 제네시스 후속 이렇게 생겼다

입력 2013-01-15 09: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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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전자 눈까지 감지하는 신기술 갖춰

현대자동차는 14일(현지시간) 미국 디트로이트 코보 센터(Cobo Center)에서 열린 ‘2013 북미 국제 오토쇼(NAIAS, North American International Auto Show)’에서 프리미엄 스포츠세단 콘셉트카 ‘HCD-14’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이름 HCD14는 현대차 캘리포니아 디자인센터의 14번째 컨셉트카라는 의미다. HCD-1은 1996년 스포츠쿠페 티뷰론의 밑그림이 되기도 했다.

▲현대차 HCD14 컨셉트카. 차세대 제네시스의 밑그림이 될 예정이다. (사진=HMA)

HCD-14는 후륜 구동 플랫폼을 바탕으로 개발했다. 루프에서 트렁크까지 매끈하게 이어지는 쿠페형 디자인에 실용성을 겸비한 4도어 패스트백 스타일이다.

‘HCD-14’는 현대차 디자인 철학인 ‘플루이딕 스컬프쳐(Fluidic Sculpture)’를 한 단계 발전시켜 유연한 아름다움에 정교함을 더한 디자인을 적용, 향후 현대차가 나아갈 프리미엄 차량의 디자인 방향성을 제시했다.

존 크라프칙(John Krafcik) 현대차 미국판매법인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현대차는 에쿠스와 제네시스를 통해 북미 프리미엄 시장에 짧은 기간이지만 성공적으로 안착하고 있다”며 “이번에 선보이는 ‘HCD-14’는 프리미엄 시장을 겨냥한 현대차의 후륜 구동 프리미엄 스포츠세단에 대한 새로운 의지임과 동시에 현대차가 앞으로 지향할 프리미엄 차량의 디자인 방향성을 보여주는 차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HCD-14’의 외관 디자인은 낮고 긴 후드에서 트렁크까지 이어지는 매끈한 루프라인, 작은 크기의 창과 개성 있게 뻗은 측면 캐릭터 라인, 강렬한 느낌의 헤드램프와 테일램프 등이 조화를 이뤄 부드러우면서도 역동적인 실루엣을 완성했다.

특히 운전자의 시선과 손의 움직임을 인식해 멀티미디어 등 다양한 기능들을 통제할 수 있는 ‘3차원 모션 인식 시스템’을 더했다.

운전자가 전방 차량의 움직임 및 주행상황 등 차량 운행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주행 안전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현대차 HCD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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