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에서는 새로워진 디자인과 프리미엄 구성으로 업그레이드 한 ‘2013년 설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전체적으로 디자인과 제품구성을 고급화하면서 소비자의 얇아진 지갑사정을 고려해 지난해와 동일한 수준의 판매가격을 유지한 것이 특징이다.
애경의 대표 생활용품을 풍성한 구성으로 꾸민 종합선물세트는 부담스럽지 않고 실속 있는 선물을 원하는 소비자에게 적합하다. 1만원대부터 4만원대까지 가격대가 다양하고 올해는 제품구성을 고급화시켜 선물의 가치를 높였다.
헤어케어류는 프리미엄 앰풀 클리닉 샴푸 ‘케라시스 살롱케어’ 제품으로 업그레이드 시키고 바디케어류는 ‘샤워메이트’ 바디워시와 비누로 구성했다. 또한 ‘포인트 클렌징 폼’과 ‘케라시스 살롱케어 헤어 트리트먼트’를 추가함으로써 화장품 구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 디자인도 변화를 시도했다. 가치가 있는 소중한 선물 ‘함’을 컨셉트로 목함 분위기의 디자인에 임금이 입는 ‘용포’ 무늬를 넣어 ‘명품 선물세트’의 고급스러움을 표현했다. 덴탈케어류는 소비자조사를 기반으로 세트에 어울리는 새로운 디자인으로 변경했으며, 모든 제품의 색상을 산뜻한 원색계통으로 맞춰 주목도를 높였다.
단일 브랜드 제품으로 구성한 ‘스페셜 세트’는 각 브랜드의 특징을 엿볼 수 있고 제품마다 컨셉트 있는 디자인으로 차별화시켰다. 특정 브랜드를 선호하거나 개성 있는 선물세트를 원하는 소비자에게 적합하다.
‘케라시스 샴푸명화 세트’는 유명화가의 작품을 제품 패키지에 넣어 고급스러움을 더한 케라시스 선물세트용 시리즈이다. 표현주의의 대가로 평가 받는 ‘바실리 칸딘스키’와 ‘파울 클레’의 모던한 작품을 메인디자인으로 넣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