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라이프 디자인 2.0’캠페인 실시

입력 2013-02-01 07: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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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생명이 올해 상반기 동안 ‘가족 중심의 생애 설계’를 콘셉트로 한‘라이프 디자인 2.0’캠페인을 추진한다고 31일 밝혔다.

‘라이프 디자인 2.0’은 삼성생명이 지난 해 상반기 추진한 ‘라이프 디자인’캠페인을 더욱 심화ㆍ발전시킨 것이다. 지난 해에 ‘개인’을 대상으로 한 생애 설계에 초점을 두었다면, 이번‘라이프 디자인 2.0’은 그 개념을 확장해‘가족’의 생애 설계에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이다.

라이프 디자인(Life Design)이란 재무 설계를 통해 고객의 라이프 사이클에 따라 인생의 필요 자금과 예기치 못한 리스크를 대비할 수 있도록 전 생애에 걸친 금융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것을 뜻한다.

‘라이프 디자인 2.0’은 고객의 가족 사항과 현재 및 장래의 수입과 지출, 예상 은퇴시기 등을 분석한 후 사망, 상해, 질병 등의 리스크 요인과 결혼, 교육, 주택, 노후 등 필요 자금을 감안해 평생의 수입-지출-자산 흐름을 알려 준다.

이를 통해 고객은 평생에 걸쳐 가족의 리스크와 필요자금에 대비해 얼마만큼 준비되어 있는지, 무엇이 부족한지 알 수 있다. 또 이를 어떻게 보완할 수 있는지 방법도 찾을 수 있다.

삼성생명은 이번‘라이프 디자인 2.0’캠페인의 핵심 카피로 ‘라∼디, 액션’으로 정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펼친다.

가족 생애설계의 필요성을 알리는 온라인 등의 광고를 실시하는 한편, 2~3월에 생애 재무설계를 받는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여행상품권, 고급차(茶)세트, 머그컵 세트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컨설턴트나 삼성생명 홈페이지를 통해 퀴즈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게 외식 할인권, 온라인 교육업체 수강권, 커피 전문점 기프티콘 등도 선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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