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25주년 아시아나 “뱀의 기세로 내실경영 이루자”

입력 2013-02-14 09: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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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립 25주년을 기념해 아시아나타운에서 승무원들이 아시아나 캐릭터인 '색동이' 및 기념문구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이 창립 25주년을 맞아 경영목표를 발표했다.

아시아나항공은 경영방침을 ‘솔선수범’으로 정하고 지난해 대비 여객기 4대가 늘어난 총 84대의 항공기를 운용하고 기재 업그레이드와 고수익 네트워크 확충 등을 통해 2013년 매출 6조 3000억원, 영업이익 3600억원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아시아나 관계자는 “2013년을 맞아 최근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목표한 바를 성취하기 위해 ‘상산사세(常山蛇勢)’의 자세로 임할 각오”라며 “이는 상산의 뱀 같은 기세라는 뜻으로 적이 공격하면 조직적이고 긴밀히 대처하자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1988년 출범해 오는 17일 창립 25주년을 맞는 아시아나항공은 2월 현재 항공기 79대(여객기 68대, 화물기 11대)로 국제선 23개국 71도시 91개 노선 및 국내선 12도시 14개 노선, 화물 14개국 28도시 23개 노선을 취항하고 있다.

또 2009년 ATW(Air Transport World), 2010년 스카이트랙스, 2011년 글로벌 트래블러, 2012년 비즈니스 트래블러와 프리미어 트래블러로부터 4년 연속 ‘올해의 항공사’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창립 25주년을 기념해 홈페이지를 통한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한다. 창립기념일인 17일부터 4월 17일까지 두달간 동남아 노선 항공권 구매 및 탑승 회원을 대상으로 아시아나 마일리지, 트레블백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또 아시아나클럽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중개 쇼핑몰인 샵앤마일즈에서는 신규 구매회원 전원에게 아시아나 마일리지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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