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14일 “‘싸이, 나만의 우표’를 서울지역 22개 총괄 우체국을 통해 18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우표는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13억 조회수를 돌파하는 등 전 세계에 열풍을 일으킨 것을 기념하기 위해 기획됐다.
기존 나만의 우표가 주로 우표책이나 우표첩의 형태로 만들어진 것과 달리 이번 상품은 특별히 디자인한 나만의 우표 6장과 아트카드 3장 그리고 강화유리 아트케이스로 구성된다.
우표와 아트카드는 싸이 실사 사진에 팝아트 기법을 적용해 ‘강남스타일’의 역동성을 표현하는 동시에 미적 감각을 살려 감상 포인트를 다양화했다. 또한 싸이의 ‘강남스타일’에 걸맞게 케이스 테두리 색상으로 붉은 색을 선택, 강렬한 색감을 부여하고 트렌디하게 구성했다. 아트카드 뒷면에는 싸이의 사인이 인쇄되어 있으며, 정보무늬(QR코드)를 담아 유튜브에 공개된 ‘강남스타일’ 동영상을 볼 수 있다.
YG엔터테인먼트 컨텐츠제휴사업 이효정 팀장은 “YG 아티스트 중 자신만의 단독 우표를 가진 것은 싸이가 처음이다. 싸이 우표는 대중적이면서도 그만의 독특함을 잘 표현하고 있어 단순한 우표보다는 ‘싸이 아트스탬프’란 특별한 이름으로 부르고 싶다”라고 발매 소감을 밝혔다.
‘싸이, 나만의 우표’는 서울중앙우체국, 광화문우체국 등 서울지역 22개 총괄우체국에서 현장판매하며 포스타아트샵과 YG e-SHOP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