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의 유산균 발효유 ‘7even’이 출시 4개월만에 판매량 3000만개를 돌파했다.
14일 한국야쿠르트에 따르면 7even은 지난 10월 판매를 시작한 지 한 달 만에 30만개 이상 팔리고 있고, 월 매출 100억 원이 넘는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한국야쿠르트는 향후 연간 1000억 원이 넘는 히트상품으로 발돋움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7even은 한국야쿠르트 중앙연구소에서 10년간의 개발과정을 통해 에이스와 야쿠르트400 이후 12년 만에 출시한 액상 발효유다.
이 제품의 인기 이유에 대해 한국야쿠르트는 허브‘엘더플라워’추출물을 첨가하여 청량하고 상쾌한 맛으로 이전 발효유에서 볼 수 없는 새로운 맛과 영국 디자이너‘산드라 이삭슨(Sandra Isaksson)’과 협업을 통해 고급스럽고 차별화된 디자인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러한 맛과 디자인의 차별화가 불황기에도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게 만든 원동력이었다고 분석했다.
한편, 한국야쿠르트는 불황 속에서도 야쿠르트, 윌, 7even 등의 제품들이 판매호조를 보였다. 150원인 야쿠르트는 한국야쿠르트에서 가장 저가 제품으로 작년 1200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그리고 출시 12년이 된 윌은 한국야쿠르트의 대표 브랜드로 현재까지 25억개가 팔렸다. 지난해 2700억의 매출을 올린 윌은 발매 이후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