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장애인과 고령층 등 정보접근 취약계층의 정보격차를 해소하고자 한국장애인 인권포럼과 웹 접근성 향상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는 △지식 및 정보교류 △인력양성 및 공동 캠페인 △상호기술 연구협력 △IT 분야 사회적 기업의 발전 등의 부문에서 공동으로 노력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웹접근성 보장은 1회성의 개편 사업만으로는 해결되지 않고 장애인 사용성 테스트 등의 지속적인 진단과 적극적인 개선을 통해 가능한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웹접근성 향상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