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IT]리워드앱 ‘에그또’ 인기몰이… 중소 광고주는 무료 등록

입력 2013-03-04 11:3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리워드앱 ‘에그또’

스마트폰은 전화기능을 넘어 생활과 가장 밀접하고, 유력한 미디어로 자리잡았다. 이에 따라 모바일 광고 시장도 지속적인 성장과 함께 다양한 형태로 진화되고 있다. 최근에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광고를 보고 보상금을 받는 소위 ‘리워드앱’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나인랩이 출시 한 리워드앱 ‘에그또’는 기존 리워드앱과 차별화 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에그또의 기본 콘셉트는 ‘1시간에 1번씩 공짜선물’이다. 앱 상에 게재되는 광고를 본 사용자에게 매시간 선물(경품)을 제공한다. 하지만 에그또는 여기서 그치지 않는다. 중소 광고주나 대행사가 무료로 광고를 등록할 수 있게 한 것이다.

나인랩이 최근 론칭한 ‘에그또 애드 센터’는 예전처럼 개발사에 연락을 취하고, 광고 가이드라인을 받는 후 광고를 제작 한 뒤, 다시 전달하는 복잡한 과정을 획기적으로 단축했다. 에그또 사이트(www.eggtto.com)에서 광고를 직접 업로드 하면 원하는 날짜에 광고가 집행되는 간단한 과정만을 거치게 된다.

승인 받은 광고는 기본적으로 무료로 집행할 수 있고, 필요에 따라 사용자에게 경품이나 자사의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면 시간 단위의 독점 광고를 내보낼 수 있다. 특히 특정한 시간을 지정하거나 게임형 광고 같은 유료 광고 상품도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

이를 통해 광고주는 무료로 광고를 집행할 수 있고, 사용자는 공짜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진정한 의미의 ‘스마트 기프트 플랫폼’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동물병원 댕댕이 처방 약, 나도 병원서 처방받은 약?
  • “해 바뀌기 전 올리자”…식음료업계, 너도나도 연말 가격인상, 왜?!
  • 어도어, 뉴진스 '계약 해지' 기자회견에 반박…"전속계약 여전히 유효"
  • '돌싱글즈6' 최종 세커플 탄생, '이별 커플' 창현과 지안…결별 이유는?
  • 정우성-문가비, '혼외자 스캔들' 며칠째 떠들썩…BBC도 주목한 韓 연예계
  • 한은 금통위, 2회 연속 인하·부총재 소수의견·1%대 성장 전망 ‘이변 속출’ [종합]
  • ‘900원 vs 150만 원’…군인 월급 격세지감 [그래픽 스토리]
  • ‘고강도 쇄신’ 롯데그룹, CEO 21명 교체…신유열 전무 부사장 승진 [2025 롯데 인사]
  • 오늘의 상승종목

  • 11.2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3,238,000
    • +0.24%
    • 이더리움
    • 4,992,000
    • -2.19%
    • 비트코인 캐시
    • 713,500
    • -1.11%
    • 리플
    • 2,118
    • +3.72%
    • 솔라나
    • 331,300
    • -1.37%
    • 에이다
    • 1,434
    • +1.99%
    • 이오스
    • 1,136
    • -1.65%
    • 트론
    • 283
    • +1.07%
    • 스텔라루멘
    • 689
    • +2.99%
    • 비트코인에스브이
    • 98,700
    • +2.33%
    • 체인링크
    • 25,030
    • -3.69%
    • 샌드박스
    • 861
    • +0%
* 24시간 변동률 기준